인터넷 속도 느려짐 빠르게 하는 법

인터넷 속도 느려짐 빠르게 하는 법

어느 날 하루 인터넷 신호에 문제가 일어났다.
컴퓨터를 하고 있었다. 그런데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것이다.
참고로 인터넷이 안 되는 건 아니다.
난 처음엔 컴퓨터가 이제 바꿀 때가 된 건가 싶은 기분이 들었다.
하지만 컴퓨터는 전혀 문제나 이상이 없었다.
난 처음엔 이게 뭔가 싶었다.
자세히 보니깐 컴퓨터에 전달이 되는 인터넷의 신호에 문제가 있었다.
컴퓨터 본체는 멀쩡한데 인터넷 신호를 잘 받지 못하는 것이다.
난 저대로 쓰긴 불편하고 버벅이고 느리니깐 어쩔 수 없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.
또한 상담사에게 이것에 대해 말하니깐 들은 대답은 속도를 확인해 보라고 했다.

상담사는 이것에 대해 듣자 경악했다.
그 이유는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그렇다.
여기서 관건은 인터넷 속도가 느려도 정말 느려서 그렇다.
참고로 난 평소 이 정도로 전달이 되는 인터넷 속도를 이용했었다.
그것도 거의 년 단위로 그랬다.
다른 말로 컴퓨터 쓰면서 인터넷 이용할 때 저런 수준의 인터넷 속도로 여태껏 썼단 것이다.
솔직히 컴퓨터 이용할 때 크게 문제는 없었다.
하지만 이건 뭔가 잘못됐다.
예전에 기사가 한번 들렀을 때 500메가였나?
그 정도 속도로 썼는데 1기가로 수준을 올렸다.
1기가는 천 정도라고 보면 된다.
난 1000 중에서 100도 못 받고 50 이하로 쓰고 있었던 것이다.
사실상 20배 이상 손해를 본 것이나 다름없다.
이것 관련 기사 방문 후 이것저것 확인했다.
인터넷 속도는 랜카드 같은 수단을 활용하면 어차피 제대로 못 받는다고 한다.
무선으로 하는 건 2G, 5G 동일하다.
이건 무선이냐 유선이냐의 차이였다.
난 기사 말 듣고 나서 유선으로 실험해 봤다.

속도가 경운기에서 오토바이 수준으로 바뀌었다.
이게 문제였나 보다.
난 이런 현상을 겪고 나서 어이없었다.
내가 여태껏 100km 이상 밟아도 되는 고속도로에서 4050km 정도로 안전 운전하면서 지냈던 것 아닌가?
이건 지금 4050 세대처럼 문제다.
일단 천까진 아니라도 속도가 예전 대비 체감 빨라지긴 했다.

인터넷 속도 느려짐 빠르게 하는 법